제 2회 연합해커톤 어흥올림픽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 칠칠치맞지말조입니다.
Reference : https://www.aitime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55558
저희 팀 칠칠치맞지말조는 총 9개의 팀 중 2위를 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.
팀장 : 유승한
디자인 : 소희연
프론트엔드 : 이명진 조준영
백엔드 : 김현우 유승한 박찬길
클룩(Klook)의 통계 조사에 따르면,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MZ세대 (밀레니얼 + Z세대)는 여행에 대한 영감을 얻고 계획하는 데 있어 SNS를 주요 수단으로 사용합니다. 이러한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, "눈길"이라는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.
"눈길"은 SNS를 통해 URL을 공유하여 지인들로부터 사용자 맞춤형 여행지를 추천 받는 서비스입니다. 사용자는 추천받은 장소에 관한 정보나 편지를 받을 수 있으며, 해당 장소에 대해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. 이는 지인들로부터의 추천을 통해 신뢰성을 높이고, 직접 연락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.
서비스의 캐치프레이즈인 "당신을 위한 장소를 선물받으세요!"는 장소를 선물로 받는다는 개념을 강조합니다. 이러한 캐치프레이즈에 맞춰 서로의 추억이나 미처 표현하지 못한 말을 담은 편지의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. 또한, 사용자는 선택적으로 퀴즈를 설정하여, 퀴즈를 풀어야만 메시지를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선물을 열어보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.
눈길은 현재 SNS를 통해 여행을 계획하는 MZ세대에게 지루하고 긴 정보 탐색 과정과 저조한 정보의 신뢰도를 해결해주는 동시에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여행지 추천 공유 서비스입니다. 지금 눈길을 이용하고 "당신을 위한 장소를 선물받으세요!"